명상은 한 대상에 대해 온 마음으로 집중하는 것입니다.

매일 매일의 명상을 통해 우리는 내면의 빛과 소리에 더 깊이 연결됩니다. 긴 시간 동안 명상하려면 분명 어느 정도의 수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누구라도 끈기와 인내를 가진다면 이러한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명상 체험은 입문자마다 다를 것입니다. 그러나 세속의 일과 의무로 아무리 바쁠지라도 꾸준히 명상을 해 나간다면 내면의 평화와 함께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수행의 길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승의 도움과 안내와 함께 한다면, 우리는 목적지에 도달할 것입니다.

빛과 소리의 명상 산트 마트  

산트 마트의 스승이 말하는 빛과 소리란 이 세상에 있는 외적인 빛과 소리가 아니라 내면의 초월적인 빛과 소리를 말합니다. 이 초월적인 빛과 소리는 신이 자신으로부터 우주가 생겨나도록 할때 나오는 최초의 현현체입니다. 무명의 상태에서 신은 빛도 아니고 어둠도 아닙니다. 그러나 신이 형상을 띠게 되면 그의 원초적인 속성에 따라 빛과 소리가 생겨나게 됩니다.  

영혼과 성스러운 음류(Naam)의 합일을 추구하는 빛과 소리의 명상(산트마트)은 다른 형태의 요가들, 즉 카르마 요가, 즈나나 요가, 박티 요가, 라자 요가, 하타 요가, 전통적인 아쉬탕가 요가 등과 비교할 때 훨씬 쉽고 빠른 길로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요가들은 모두 엄격하고 까다로운 외적 수련을 요구하고 있으며 바쁜 일상사에 매여 있는 일반인들이 이를 수행할 만한 시간이나 인내심, 자질을 갖추기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면 산트마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똑같이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빛과 소리의 명상은 자연스럽고 단순한 수행이기 때문입니다.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마트의 스승

영적 명상에 대한 정보

산트 마트는 전 세계 각 지역에서 다양한 강연과 행사를 열고 있으며,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안내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순수하고, 영적이고, 성스러운 삶을 살아가십시오. 삶의 궁극적인 목적을 깨닫기 위해 매일매일 명상하십시오.”

— 산트 발지트 싱

여러분의 문의를 환영합니다. ktskorea@santmat.or.kr

저작권 © 2006 산트 발지트 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