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적격한 스승이란

완전한 경지에 이른 자로서, 자신의 생명 파장과 신이 활동하는 법칙에 따라 우리의 영혼을 신에게로 다시 연결시켜 줄 수 있는 권한을 신으로부터 위임받은 존재입니다.

스승은 마음의 무게에 눌려 육신 안에 잠들어 있던 영혼을 일깨워줍니다. 그리하여 신성의 현현인 내면의 빛과 소리를 체험하게 해줍니다. 신의 힘과 영혼의 관계가 활동하기 시작하는 것을 입문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왜 과거의 스승들이 우리를 도울 수 없는지에 대해 질문을 합니다. 빛에서 빛이 나오듯 생명에서 생명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인간은 오직 인간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우주의 법칙입니다.

과거의 성인들은 그들과 접촉했던 사람들에게 영적인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현 세대를 위해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 위대했던 의사라 할지라도 현재의 환자를 도울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과거의 스승은 그가 살았던 시대에 제한되어 활동했습니다.

지성과 마음의 차원에서는 적격한 스승을 알아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신에 대한 깊은 갈망과 간절한 기도를 통해 신은 우리의 삶으로 들어옵니다. 입문자는 수행이 진보하면서 내면의 영혼의 차원에서 스승의 권능을 확신하게 됩니다.

구도자에게 있어 적격한 스승에 대한 한 가지 중요한 판단 기준은, 그가 외양에 치우치는 일 없이 검소한 삶을 살고 있는가, 자신의 생계를 스스로 해결하고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현 스승 산트 발지트 싱에 대하여

오랜 세월 동안 신을 찾고자 열망해 왔던 산트 발지트 싱은 1997년 8월 22일 산트 키르팔 싱을 추모하는 반다라가 열리고 있던 북인도의 찬디가르에서 산트 타카르 싱 스승님께 입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길이 자신이 찾던 진리의 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산트 발지트 싱은 1998년 초 산트 타카르 싱 스승님과 만난 자리에서 개인 면담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에게 삶을 바치라.”는 산트 타카르 싱의 말씀에 따라 조용한 곳에서 집중 명상에 들어갔습니다.

2005년 3월 6일 산트 타카르 싱 스승님은 육신을 떠나기 전 산트 발지트 싱에게 갈급한 영혼들을 영원한 진리의 고향으로 이끌어주는 영적 임무를 위임하였습니다.

현재 산트 발지트 싱은 사람들을 신과 연결시키기 위해 모든 삶을 바치고 있습니다. 그는 아무런 대가 없이 고통 받는 사람들을 돕고 있으며, 그들 각자를 신과 연결시켜 중으로써 보다 나은 존재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안겨줍니다. 그는 진정한 사랑, 겸손, 그리고 검소함의 모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트 발지트 싱은 정당한 직업을 가지고 소박하게 살아가면서 인류에게 봉사하라고 강조합니다. 그는 모든 이를 향해 “사랑 안에서 서로에게 봉사하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그를 형제, 친구, 성인 또는 스승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그가 진정 인류에게 주고 있는 도움은 그에게 사명을 내려 구도자에게 전해 주도록 한 신의 선물입니다.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마트의 스승

영적 명상에 대한 정보

산트 마트는 전 세계 각 지역에서 다양한 강연과 행사를 열고 있으며,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안내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순수하고, 영적이고, 성스러운 삶을 살아가십시오. 삶의 궁극적인 목적을 깨닫기 위해 매일매일 명상하십시오.”

— 산트 발지트 싱

여러분의 문의를 환영합니다. ktskorea@santmat.or.kr

저작권 © 2006 산트 발지트 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