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_ 잠에서 깨어나듯 삶에서 깨어나라

인터넷 서점과 전국 대형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목록으로 돌아가기


 

잠에서 깨어나듯 삶에서 깨어나라 (품절)

|산트 타카르 싱 지|한국 에디션 나암 펴냄| 328쪽|값 10,000원|출간일 1998. 8. 10|

이 책은 명상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도와주는 책으로 삶의 일상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을 명상의 지혜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잠언들이 담겨 있다.

우리가 자신을 육체나 마음이나 지성으로만 여기고 있으면 분노와 슬픔, 기쁨, 질투와 흥분 등 끊임없이 변하는 생활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되어 이 세상의 세속적인 법칙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그러나 이 세상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 우리 자신이 단지 물질적인 육신일 뿐 아니라 신과 연결된 영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면 우리는 신의 무한한 사랑을 체험하게 된다. 삶의 진정한 가치는 영혼으로서의 진아를 발견하게 되었을 때 비로소 실현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산트 타카르 싱의 초기, 중기 강연과 회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책을 통하여 우리는 삶의 본질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위대한 사랑의 법칙과 영혼을 발견하고 신에게로 연결될 수 있는지 등의 근원적 의문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산트 타카르 싱 : 깨달은 스승인 산트 타카르 싱은 1929년 북인도 지방의 영적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자신의 스승이신 산트 키르팔 싱(1894~1974년)으로부터 위촉받은 일을 시작하기 위하여, 토목 기사 공무원으로서 지내온 26년간의 명예로운 공직 생활을 일찍이 마감하고 퇴직하였다.

1976년부터 그는 집중 명상과 세계 순회 방문을 통해 다른 이들을 성스러운 내면의 빛과 소리에 연결시킴으로써 깨달음을 얻게 하는 데 모든 시간을 바쳐왔다.저서로 《내면으로의 여행》, 《잠에서 깨어나듯 삶에서 깨어나라》, 《해지기 전에 집으로 돌아가라》, 《모든 가시들이 꽃잎으로 변하리》 등이 있다.

이 책의 차례

1. 산트 타카르 싱의 초기 강연집

삶의 비밀
그대는 신에게로 날아오르게 되리라
산트 키르팔 싱 스승에 대한 회고
대우주는 소우주 안에 있다
우리는 왜 방황하는가
영혼은 스승이다
영적 일기
우리는 오직 눈을 통해서만 사랑해야 한다
영혼은 거대한 가슴을 갖고 있다
신의 섬광
우리는 빛나는 광명의 존재이다
지혜는 깨닫는 것이다
우리가 변화하면 세상 또한 변화한다
우리의 인도자는 오직 신뿐이다
위대한 사랑의 법칙
인간은 다이아몬드를 먹고 산다

2. 산트 타카르 싱의 회견집

내 영혼의 유일한 스승은 신
사랑의 바다는 처음의 모습으로 잠들어 있다
사랑의 가르침
본질이란 무엇인가
신과의 연결

3. 산트 타카르 싱의 중기 강연집

진정한 지식과 지혜의 빛은 내면에 있다.

말은 적게 웃음은 많이
사람을 위한 명상
검소함. 검소함. 검소함 ....
카르마에 대한 이해

본문 소개

우리가 진정 견딜 수 없는 것은 우리 자신이 영원한 죄수가 되어 감옥에 갇히는 것

지금 우리의 영혼은 마음에 의해 감금되어 있도다.
그러나 마음은 영혼이 누려야 할 모든 아름다움과
행복을 즐기고 있느니.

우리는 모든 창조물 중에서
가장 힘센 적인 마음에 맞서서
대항해야만 하도다.

삶의 비밀은 우리가 스스로 떨어져 나왔던 신과의 재결합에 있으며 이것이 바로 삶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자아를 상실해버린 우리가 신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모든 지식은 자아에 대한 인식으로부터 출발합니다. 우리는, 자신이 진정 어떤 존재인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한 상태에서 어떻게 신의 존재를 알 수 있겠습니까? 또한 우리는 마치 꿈결 같은 세상에서 뚜렷한 목적도 없이 살아가고 있는데 무슨 수로 신이나 자신의 실체를 발견할 수 있겠습니까?


도서 목록으로 돌아가기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마트의 스승

영적 명상에 대한 정보

산트 마트는 전 세계 각 지역에서 다양한 강연과 행사를 열고 있으며,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안내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순수하고, 영적이고, 성스러운 삶을 살아가십시오. 삶의 궁극적인 목적을 깨닫기 위해 매일매일 명상하십시오.”

— 산트 발지트 싱

여러분의 문의를 환영합니다. ktskorea@santmat.or.kr

저작권 © 2006 산트 발지트 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