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_ 위대한 성인 바바 자이말 싱

인터넷 서점과 전국 대형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목록으로 돌아가기


 

 

 

 

 

 

 

 

 

 

 

 

 

 

 

 

 

 

 

 

 

 

 

 

 

 

 

 

 

 

 

 

 

 

 

 

 

 

 

 

 

 

 

 

 

 

 

 

 

 

 

 

 

 

 

 

 

 

 

 

위대한 성인 바바 자이말 싱

|산트 키르팔 싱 지음|한국 에디션 나암 펴냄|양장본|272쪽|값 9,800원|출간일 2003. 09. 01|

이 책은 산트마트의 16대 스승인 산트 키르팔 싱이 쓴 14대 스승인 바바 자이말 싱의 일대기로서, 바바 자이말 싱이 스승 소아미 지를 찾아가서 그의 헌신자가 되기까지의 일대기와 그의 가르침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산트마트, 즉 수랏 샤브드 요가는 태초로부터 진정한 구도자들에게 은밀히 이어져온 신과 영혼에 대한 과학이며, 모든 종교의 핵심으로서 15세기경 성 카비르가 그 가르침을 공개적으로 펼친 이후 구루 나낙(1대)에서 산트 발지트 싱(현재의 18대 스승)에 이르기까지 스승의 계보가 계속되고 있다. 부록에는 15대 스승 바바 사완 싱의 일대기와 가르침이 담겨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무엇보다도 산트 마트 내지 수랏 샤브드 요가의 면면히 이어져온 스승의 전통에 대하여 보다 깊이 알게 될 것이다. 살아 있는 완전한 스승들은 신에게서 직접 권능과 사명을 부여받은 이들로서 인간을 해탈의 길로 인도해 주며, 스승의 은총이 없다면 인간은 결코 우리의 근원인 내면의 빛과 소리에 연결될 수 없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을 읽고 나면 산트 마트의 핵심 개념들인 절대신과 말씀신(샤브드, 나암, 샤브드 둔, 내면의 빛과 소리)의 관계, 신과 우리와의 관계, 그리고 신에서 연유되는 또 하나의 힘인 부정성인 칼(kal)과 우리와의 관계, 인간의 진정한 삶의 목표 등이 아주 명쾌하게 다가올 것이다.

"고기와 술을 멀리 하거라. 결코 다른 사람에게 생계를 의지하지 말고 자신의 힘으로 살도록 하고 얼마를 벌든지 모자란 사람들과 나누고 항상 성스러운 사람들과 가난한 사람들에게 봉사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선행을 자랑스러워하거나 남의 행동을 비판하지 말고 스스로가 실수하는 존재라는 것을 알아 내적으로 겸허한 태도를 유지하도록 하거라."
이것은 소아미 지 스승이 바바 자이말 싱에게 전한 말로서 요즈음 사람들에게도 신성한 경책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우리가 마음의 용(龍)을 정복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하여 확실한 답을 준다. 바바 자이말 싱 지는, 그 최고의 처방은 참 스승의 형상에 명상하고 샤브드에 빠져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헌신자 바바 사완 싱이 보내온 서한에 대한 답신에서 자이말싱은 다음과 같이 말함으로써 그것을 더욱 확실히 하고 있다.

"자네는 어떻게 마음을 붙잡을 수 있는지 물었네. 마음은 오직 샤브드를 통해서만 붙잡을 수 있다네. 매일 그 음악을 듣고 사트구루의 형상을 명상하게. 그러면 마음은 방황을 멈출 것이고 어느 날 영혼은 샤브드둔에 의지하여 다스완드와르(내면의 제3의 영적 세계인 초원인계를 말함)에 이를 것이네. 그때 영혼은 마음의 껍질을 뒤로 남겨 두고 순수한 샤브드와 결합되며 사트구루의 은총으로 사츠칸드(제5 영적 세계)에 이르게 되는 거라네. 의심하지 말게. 그곳에 갈 것이네."
우리 마음이 일단 통제되면 그때 마음은 더 이상 흔들리지 않으며, 스승의 빛나는 영체가 내면에서 나타나 항상 동행하면서 우리를 더욱 진보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 대해서 독자들은 많이 고무될 것이며 그러한 영적인 성취야말로 우리의 일차적인 목표임을 자각하게 될 것이다. 즉 다시 말해서 내면에서 빛나는 스승의 영체를 만나는 것은 개인의 영혼(지바)에게는 너무나 중요한 것이므로, 여기에 소개된 내용들은 독자들의 가슴속에 깊이 남을 것이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우리의 고통과 업에 대한 문제에도 상세한 가르침을 주고 있다. 바바 자이말 싱은 말하기를 "신은 고통이 도움이 되면 고통을 주고 즐거움이 도움이 되면 즐거움을 보내시니라"고 했으며, 어떠한 문제가 나타나도 기쁘게 맞이하라고 했다. 빚은 빨리 청산할수록 좋으며 심판의 시간에 그들에게 특별한 은총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즉 모든 고통을 신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샤브드에 의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업의 청산은 오직 사트구루의 힘과 샤브드(나암)의 힘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결국 이 샤브드 수행 내지 나암 수행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고 한다. 즉 수행자가 스승의 지침을 따라 수행하면 맨 먼저 내면에서 사트구루의 빛나는 영체를 만나게 되고, 더욱 나아가면 사트구루의 진정한 형상인 사트푸루쉬가 거하는 제5세계(사트 나암의 세계)로 나아가고, 그때부터는 그 사트푸루쉬가 더 위의 세계로 인도하여 마침내 절대신인 절대실재가 거하는 제8세계인 아나미 나암의 세계에 이른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바바 자이말 싱의 스승인 소아미 지는 이 길을 사트 나암과 아나미 나암의 길이라고 하기도 했다.

이 책을 한번 읽고 완전히 이해하기란 힘들지 모른다. 수행을 하면서 계속해서 읽어 보아야만 그 진정한 의미가 드러날 테니 말이다. 그러나 결코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기를 부탁드린다. 그러기에는 이 진정한 진리가 너무나도 아까운 것이 되고 말 것이므로.

저자 소개

산트 키르팔 싱: 1894년 2월 6일 펀잡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인생의 수수께끼를 해결하려는 놀라운 열의를 보였으며 학교를 마치자마자 "신이 먼저이고, 세상은 나중이다."라는 것을 깨닫고 1924년 사완 싱 스승을 직접 만나 입문을 받은 뒤 스승의 일에 가슴과 영혼을 바쳤다. 1946년 인도 정부에서 퇴직한 그는 1948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스승에게 위임받은 일을 위해 온전히 헌신했다. 저서로 <수랏 샤브드 요가>,<위대한 성인 바바 자이말 싱> 등이 있다.

이 책의 차례

1부. 위대한 전통
신의 길
귀중한 유산
잃어버린 가닥의 재발견
2부. 바바 지의 간략한 일대기
어린 시절
위대한 탐험
절정
군인이었던 성인
빛의 사자
3부. 바바 지와 영혼의 과학
창조
해탈의 길
완전한 스승
믿음, 사랑, 그리고 조복
외적인 삶
내면인 삶
고대의 과학
수랏 샤브드 요가
사트구루, 혹은 참스승
구르무크
외형과 내면

부록 : 파람 산트 바바 사완싱 지 마하라즈, 그의 가르침과 일대기

본문 소개

영혼의 임무는 (그리고 사트구루의 임무는) 다섯 번째 차원인 사트 록에 도달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다섯 개의 암호가 각 차원에 하나씩 필요한 것이다. 일단 영혼이 순수한 영적 차원에 들어 가고 나면 더 이상 암호는 필요치 않다. 영혼은 (사트 록, 혹은 사츠 칸드의 신이자 무형무명의 실재의 첫 번째 형상이자 나암의 현현인) 사트 푸루쉬를 보는 순간, 사트구루와 사트 푸루쉬가 별개가 아니며 하나요 동일하다는 점을, 그리고 영혼 스스로가 같은 본질이라는 점을 깨닫게 된다.

수랏 샤브드 요가는 가장 높은 형태의 요가로서 영혼을 그 근원, 즉 모든 생명과 창조의 근원인 무형무명의 아나미에게로 데려간다. 그리고 가장 경제적이고 가장 빠르며 남녀노소와 직업에 무관하게 모두가 수행할 수 있다. 사실상 수랏 샤브드 요가는 다른 요가들이 너무나 느리고 엄격하여 수행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현대에 가장 알맞은 수행법이다. 소아미 지가 마지막 날 떠나기 전에 했던 말은 틀린 것이 아니다.

이 유가(시대)에는 참스승에게 헌신하고
나암을 수행하는 것 이외에는
가능한 것이 없노라.

사트구루는 인간의 형상으로 내려온 사트 푸루쉬의 화신으로서 사트 푸루쉬와 하나가 된 존재이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와 함께 거하셨노라." 그러한 살아 있는 스승의 적극적인 도움이 없다면 어떤 것도 불가능하다. 과거의 스승들은 자신의 시대에 살던 사람들을 배에 실어 강을 건너게 해주었지만 우리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없다. 샤브드 구루(성스러운 소리:역주)는 반드시 그 살아 있는 현현의 도움을 받아야만 접할 수 있는 것이다.


도서 목록으로 돌아가기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마트의 스승

영적 명상에 대한 정보

산트 마트는 전 세계 각 지역에서 다양한 강연과 행사를 열고 있으며,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안내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순수하고, 영적이고, 성스러운 삶을 살아가십시오. 삶의 궁극적인 목적을 깨닫기 위해 매일매일 명상하십시오.”

— 산트 발지트 싱

여러분의 문의를 환영합니다. ktskorea@santmat.or.kr

저작권 © 2006 산트 발지트 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