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_ 내면으로의 여행

인터넷 서점과 전국 대형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목록으로 돌아가기


 

 

 

 

 

 

 

 

 

 

 

 

 

 

 

 

 

 

 

 

 

 

 

 

 

 

 

 

 

 

 

 

 

 

 

 

 

 

 

 

 

 

 

 

 

 

 

 

 

 

 

 

 

 

 

 

 

내면으로의 여행

|산트 타카르 싱 지음|한국 에디션 나암 펴냄| 값 11,800원|출간일 1998. 8. 6|

"신은 사랑이며 우리는 그 사랑을 통해 신께로 되돌아갑니다."

이 책은 산트 타카르 싱 스승과 그 제자들의 질의 응답서로서, 산트 마트의 사상을 일목 요연하게 살펴 볼 수 있어 초심자에게 적합한 해설서이다.

신과 우리의 관계, 빛과 소리 명상, 스승, 진정한 해결책 등을 비롯한 산트 마트의 기본적인 사상과 현대와 과거에 공존하는 뿌리 깊은 의문들이 체계적이고 명확하게 서술되어 있다. 산트 마트의 명상법과 사상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은 물론, 삶과 죽음의 문제를 고찰하는 많은 사람들을 폭넓은 이해의 여행으로 안내할 것이다.
'내면으로의 여행'은 삶과 영혼에 대한 아름답고 명확한 해설을 담고 있다. 이 책에는 삶과 죽음, 명상에 대한 형이상학적 문제에서 사소한 일상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주제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복잡하고 고달픈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삶의 지침과 깊이 있는 해답을 선사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산트 타카르 싱 : 깨달은 스승인 산트 타카르 싱은 1929년 북인도 지방의 영적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자신의 스승이신 산트 키르팔 싱(1894~1974년)으로부터 위촉받은 일을 시작하기 위하여, 토목 기사 공무원으로서 지내온 26년간의 명예로운 공직 생활을 일찍이 마감하고 퇴직하였다.

1976년부터 그는 집중 명상과 세계 순회 방문을 통해 다른 이들을 성스러운 내면의 빛과 소리에 연결시킴으로써 깨달음을 얻게 하는 데 모든 시간을 바쳐왔다.저서로 《내면으로의 여행》, 《잠에서 깨어나듯 삶에서 깨어나라》, 《해지기 전에 집으로 돌아가라》, 《모든 가시들이 꽃잎으로 변하리》 등이 있다.

이 책의 차례

1. 우리는 어디에 서 있는가?
신과 우리의 관계
천국들과 지옥들
카르마, 죽음, 그리고 윤회
세계의 미래
삶의 목적
2. 영혼의 귀향
진정한 해결책
입 문
채 식
명 상
종교의 메시지
스 승

3. 일상 생활속의 자아 실현
마음
도덕적 삶
가정 생활
육체적 건강
일과 사회 생활
다른 법문들
입문자들의 영적 수행

본문 소개

질문: 삶의 목적은 무엇이며, 당신은 어떤 신을 예배합니까?
대답: 삶의 목적은 스승과 성인들이 이미 가르쳐 주었습니다. 성서에도 그것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너희는 먼저 신의 왕국을 구하라." 이것이 바로 우리에게 주어진 계명이며, 삶의 목적입니다. 아디그란트도 이와 비슷한 글귀로 삶의 목적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겐 인간의 몸이 주어졌고, 이제야말로 신을 만나고, 성인의 도움을 구하며, 내면에 있는 성스런 생명의 흐름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고 말입니다.
우리가 예배해야 할 대상은 바로 신(GOD)입니다. 이 세상에 신은 한 분뿐이며. 그 분은 바로 이곳 신의 왕국에 계십니다. 물론 <<구약성서>>에는 질투하는 신이라는 다른 신의 이름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는 성서에서 이렇게 선포하였습니다. "나는 질투하는 신이니 너희에게 죄가 있으면 너희뿐만 아니라 자손 3,4대까지 고통을 받으리라." 그는 매우 가혹한 신입니다. 그에 따르면 뿌린 것이 있으면 반드시 거두게 되어 있죠. 이것이 바로 카르마, 바로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입니다. 그는 모든 것을 가혹하고 강력하게 통제합니다. 그는 바로 정의의 신이기도 하죠.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세는 질투하는 신으로부터 율법을 가져왔다."
반면에 예수 그리스도는 그보다 고차원적인 신의 율법, 곡 자비의 법칙, 용서와 은총의 법칙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는 오로지 자비와 은총을 통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죠. 따라서 내가 예배해야 할 신, 혹은 내가 예배하는 신이자 여러분이 예배해야 할 신은 바로 이 용서해 주시는 신, 은총과 자비가 충만한 신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의 수많은 행위로 인해 지금 있는 지옥으로도 우리를 수용하기가 모자랄 것입니다. 전 인류가 들어가기 위해선 특별히 새로운 지옥이 만들어져야겠지요.
- 뮌헨, 1982년 8월 13일
-<삶의 목적>에서 발췌-

질문: 예수 그리스도는 이 세상의 모든 죄를 짊어지기 위해 오셨는데, 우리에게 왜 스승이 필요한 것입니까?

대답: 물론 예수 그리스도는 사람들의 카르마를 짊어졌습니다. 스승이 어떻게 사람들의 카르마를 짊어질 수 있을까요? 그는 그 카르마를 자신의 육체에 짊어집니다. 그래서 그리스도 자신도 고통에서 해방된 사람들을 대신하여 십자가 처형을 통해 자신의 몸에 고통을 받아야 했던 것입니다. 다른 스승들로 마찬가지이지요.
인도의 어느 스승은 7일 밤낮 동안 뜨거운 솥 안에 앉아 있는 고통을 감내해야만 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고문이었죠. 그는 그처럼 수많은 사람들의 죄를 대신 짊어졌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 죄를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스승의 몸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인류는 언제나 스승의 몸을 필요로 합니다. 제자들이 운명적으로 스스로 도저히 감당 못할 고통이나 문제에 부닥쳤을 때, 스승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스승은 "좋다. 그것을 내게 다오."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해서 스승은 그 사람의 카르마를 짊어지는 것이죠. 하지만 그에게 몸이 없다면 그가 어떻게 카르마를 받을 수 있겠습니까? 카르마를 짊어지기 위해선 몸이 있어야 합니다. 우린 우리의 카르마를 대신 짊어져 줄 스승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오로지 그가 육체를 가지고 있을 대에만 가능한 일입니다.
- 뮌헨, 1982년 8월 14일
-<스승>에서발췌-


도서 목록으로 돌아가기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발지트 싱

        산트 마트의 스승

영적 명상에 대한 정보

산트 마트는 전 세계 각 지역에서 다양한 강연과 행사를 열고 있으며,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안내자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순수하고, 영적이고, 성스러운 삶을 살아가십시오. 삶의 궁극적인 목적을 깨닫기 위해 매일매일 명상하십시오.”

— 산트 발지트 싱

여러분의 문의를 환영합니다. ktskorea@santmat.or.kr

저작권 © 2006 산트 발지트 싱